티스토리 뷰

 

선크림은 여름철 뿐만 아니라 4계절 내내 발라야 하는 필수품이다. 

그런데 선크림이라고 다 똑같지는 않다. 이번 글에서는 선크림의 종류와 각 특징을 알아보고자 한다.

선크림의 종류

선크림은 크게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으로 나누어져 있다. 


1. 무기자차 선크림

미세한 분말이 피부에 물리적인 방어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원리이다. 

주요 성분으로는 티타늄 디옥사이드, 정크옥사이드가 있다. 

무기자차 선크림의 장점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며, 화학적인 성분이 적기때문에 순하며, 바르는 즉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무기자차 선크림의 단점

광물에서 추출한 성분인 만큼, 백탁현상이이 있으며 발림성이 좋지 않다. 


2. 유기자차 선크림

화학적인 결합구조로 만들어져 있으며, 이 성분은 자외선을 피부에 흡수시켜 열로 바꾼 뒤, 자연스레 소멸주는 역할을 하여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라고도 불린다. 

주요 성분으로는 비스 에칠헥실옥시페놀특시페닐트리아진, 에칠헬실메톡시신나메이트, 아보벤존 등이 있다. 

유기자차 선크림의 장점

백탁현상이 심하지 않으며, 발림성이 좋다. 

유기자차 선크림의 단점

화학적인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외출 30분 전에 미리 발라야 효과가 있다. 


3. 구매시 주의사항

백퍼센트 무기자차 선크림, 유기자차 선크림은 존재하지 않는다.

선크림 구매 시 제품에 적혀져 있는 성분들을 보면 무기자차 성분과 유기자차 성분이 모두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성분이 많이 들어간 순서대로 적혀져 있기 때문에, 무기자차를 사고 싶은 사람들은 무기자차 성분인 티타늄디옥사이드, 정크옥사이드가 앞쪽에 적혀져 있는 선크림을 선택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유기자차 선크림을 사고 싶은 사람은 유기자차 성분인 에칠헥실 혹은 아보벤존이 비교적 앞쪽에 있는 선크림을 고르면 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AG
more
글 보관함